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등어 조림 비린내 고등어막 제거방법 만물상 동영상

by 하늘학교 2019.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네요, 오늘은 얼마전에 TV 만물상 재방송을 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민들의 생선이라고 불리는 맛있는 고등어 인데요, 등푸른 생선의 단점이자 민감한 사람은 아예 먹지를 못하는 비린내 제거 방법 입니다.

 

 

고등어 무조림을 하거나, 고등어 구이를 하면 음식이 식게되면 비린내가 굉장히 심해진데요 이럴때 우리는 흔히 마늘이나 생각을 대량 넣게되는데 이러면 음식간이 쎄지게 되잖아요 그러면 환자식이나 어린아이들이 먹기 어려워 지구요, 이제 이 방법은 저리 떠나 보내셔도 됩니다.  

 

동영상 보기


만물상 고등어 무조림 , 고등어막 제가방법-TV조선

>동영상보기

오징어 껍질 벗기듯이 합니다.

 

 

 

 

 

 

 

 


사진 보이시나요? 생선의 피부 즉 고등어막 입니다.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후에 소금을 이용해서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꽉 붙잡곳 벗기시면 됩니다.



만물상에서는 고등어 중앙에 칼집을 넣으라고 했는데, 제가 집에서 해보니까 생선손질을 배쪽으로 해서 마트에서 팔잖아요, 그냥 그 상태 그대로해도 잘 벗겨지네요 그럼 오늘 맛있는 고등어 요리해서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