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레고 레어아이템 LEGO

by 하늘학교 2014. 1. 5.
반응형

 

 

전세계의 아이들과 성인들이 열광하는 레고 오늘은 LEGO를 이용한 레어템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외의 예술가가 만든작품으로 어떻게 바라보느 냐에 따라 시각과 견해의 차이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내가 바로 모나리자


 

 

 

먼저 이 2장의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어디선가 많이본듯한 그림이지 않으신지요? 그리고 그걸 레고로 재현한 모습이 얼핏보면 탄사가 저절로 나올만큼 빼닮아놓은거 같습니다. 이

그림 LEGO 작품은 이탈리아 예술가 Marco Sodano의 작품입니다. 첫번째 작품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입니다. 그의 손을 거쳐서 3D처럼 보이는 레고 작품으로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이게 끝이 아닌걸


개인적으로 레고를 좋아하는 성인 분들이 무척 많으신데, 아이들의 장난감으로만 치부하던 모형을 이렇게 일종의 예술작품으로 만든것에 대하여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흔히 레고 아이언맨이나 또는 레고 로보트 처럼 움직이는 레고나 거대한 LEGO에만 탄사를 보내고 정말 대단하다고 칭찬을 하는데 이렇게 생각의 발상을 전환하여서 예술작품으로 만들어 놓으니 레고를 무시하던 사람에게 한단계 더 어필할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도 싶습니다. 

 

 

 

이 외에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여러가지 작품들을 패러디 해서 작품으로 만들어 놓은게 많습니다. 한번 같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어떠신가요? 마치 수채화물감 을 번져 놓은것처럼 또는 불투명 유치창 을 통해서 새롭게 그림을 바라보는 시각이 생긴거 갖지 않으시나요?

다들 모나리자 작품을 처음 보았을때 대략적인 예상을 했던 것처럼요

 

 

 

 

 

 

 대체 LEGO의 끝은 어디까지 일까요? 해외에 있는 레고월드 에는 움직이는 마차도 있다고 하는데 조만간 능력자 분께서 직접움직이는 자동차 나 자전거를 만들어서 선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