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브라질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 뉴스동영상, 에볼라 사망자 4천명

by 하늘학교 2014. 10. 11.
반응형

브라질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 뉴스동영상, 에볼라 사망자 4천명

 

이제는 아프리카 지역에 국한되었던 에볼라 바일러스가 거세게 전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얼마전 미국 에볼라 환자가 결국 사망하였고 이번에는 브라질 에서도 의심환자가 나와서 현재 격리조취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뒤늦은 대응만 하다보면 에볼라 사태는 걷잡을수 없을껄로 보입니다.

 

 

먼저 UN도 문제이고 전 세계적으로 문제입니다. 출입국을 모두 막아서 환자들의 유입을 막아야만 했으나 단순한 단답형 질문으로 환자를 걸러내는일 체온를 측정해서 검사하는등 공항의 출입국 자체가 문제입니다. 이렇게 있다보면 환자는 계속 늘어날수 있습니다. 방법은 역시나 강경한 대응입니다. 경제적 손실을 떠안더라도 출입국 관리를 모두 막아서라도 애볼라 확산을 막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게 UN이 전세계에 표명해야할 입장이라고 봅니다.  

 

브라질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 동영상 보기

 

브라질도 에볼라 의심환자 발생 / YTN

>동영상보기

 

개인적으로 우리 나라는 에볼라 환자가 발생할때 어떻게 대응할지 그리고 그러한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국민들이 이렇게 불안에 떨고 있을때 초기대응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말해주면 좋을꺼 같습니다.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지금 조심해야 합니다. 걷잡을수 없이 에볼라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특정국가와 지역이라고 분류하는것도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비행기나 배 같은 수송수단 발달로 24시간 안에 바이러스 보균자가 세계어디든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해외여행도 자제 해야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어떤분들은 한국사람들은 김치먹으니까, 그리고 동양까지 오겠냐고 하시는데 의외로 아프리카, 브라질, 미국등 우리나라를 오가는 내외국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문화 이야기 해봐야 바이러스 침투에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는지에 대해서 알려진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조건 예방이 최우선 입니다.

 

불안합니다. 대응할 약도 없는 와중에 국가마다 이렇게 대응할께 아니라 발병국가 출입을 전혀 못하게 하고 일단 자국에서 발명한 환자와 접촉한 인원 모두는 격리하는게 맞을듯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