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최정문 멘사테스트 언급 동영상, 최연소 멘사회원 통과자, 멘사코리아퍼즐컬렉션

by 하늘학교 2015. 4. 23.
반응형

최정문 멘사테스트 언급 동영상, 최연소 멘사회원 통과자, 멘사코리아퍼즐컬렉션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최정문씨가 TV에 출연하여서 멘사테스트 과정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날 MC강용석씨가 최연소 멘사회원 통과자 라고 하였는데 글쎄요? 해외에서도 더 어린 나이에 통과하신분이 있는걸로 알려져 있는데, 이 부분은 크로스 체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정문씨는 멘사 테스를 초등학교 2학년때 하였다고 하는데 당시에 이게 멘사시험문제인지 몰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에 IQ검사로 156이상 이라고 나왔다고 합니다. 높네요 저도 중학교때 IQ검사할때 145 나왔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이날 멘사코리아에서 퍼즐 문제가 나왔는데 최정문씨가 멘사 문제는 이런게 아니다 라고 하시네요  

 

동영상 보기

 

최연소 멘사 테스트 통과자 최정문 / tvn

>동영상보기

이게 국내기준인지 해외기준인지 알려주세요

 

 

 

 

 

 

 

 

 

초등학교 2학년때 멘사테스트를 받으셨다고 하는데 어떤 계기가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주변에서 천재라고 생각을 하였거나 또는 최정문씨가 다른 또래와 달리 뛰어난 모습을 보였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신문에 영재어린이 선발대회라고 해서 나갔는데 그게 멘사테스트 였다고 하네요

 

 

이게 강용석씨와 함께 풀어본 멘사 문제 입니다. 그런데 최정문씨가 멘사 문제 이러지 않아요 라고 하셨는데 그럼 아닌건가요?! 세월이 흘렀으니 방법이 바뀐건가요?!

 

강용석씨, 서울대 출신이라서 나름대로 열심히 하셨지만 그래도 최정문씨를 따라가지 못하시네요 확실히 숫자부분에서 강세를 보이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