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카니발 리콜, K7리콜 부위, 범위 앞유리 열선파손, 리콜방법, 차량년식
얼마전 부식논란으로 엄청난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캠핑용으로 인기있는 차량 그랜드 카니발이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K7도 같은 이유로 리콜을 합니다. 리콜을 하는 이유는 앞유리 열선단자에서 결로현상이 발생하여 유리가 파손되는걸로 추정되어서 개선품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럼, 리콜대상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그랜드 카니발 부식으로 센터에서 교환을 받았습니다. 이때 한가지 불편한점이 있었는데 기아자동차 본사인근에 있는 대형 수리업체에서 수리를 해주지 않았습니다.
부식과 관련해서는 지정업체를 알려주고 그곳에서만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이점 다른 분들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유리창 파손도 지정업체가 있을수 있으니 미리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니발 보기
그랜드 카니발은 2005년 6월10일부터 2013년 3월17일까지 생산한 차량 9만7천대가 이에 해당됩니다. 가지고 계시는 차량 정보 확인후에 이에 해당된다면 수리 및 개선품으로 교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K7은 2009년 11월18일부터 출고된 차량부터 2013년 3월17일까지 생산된 차량으로 이것도 약 9만대 정도 입니다. 아무래도 과거보다 기술이 발전해서 이렇게 개선품이 나온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현기 차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카니발을 대체할만한 차량이 국내에 적다는점 수입차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점을 이유로 카니발 선택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일부에서 리콜을 많이 하는 회사에 대해서 비난을 합니다. 하지만 차량의 결함 여부를 비밀리하고 감추는것보다. 스스로 인정하고 자발적으로 수리하고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참다운 기업문화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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