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강레오의 3분 수라상 홍어스테이크 레시피 방송동영상 밥상의신

by 하늘학교 2014. 8. 22.
반응형

강레오의 3분 수라상 홍어스테이크 레피시 방송동영상 밥상의신

 

요리의 변천사는 어디까지 일까요? 밥상의신에서 강레오의 3분수라상이라는 코너를 진행하는 강레오씨가 홍어스테이크 를 선보였습니다. 우리가 삼합이나 회로만 즐겨먹는 홍어를 스테이크 라는 이름으로 만들었는데요, 특이합니다.

 

 

과거 홍어튀김도 있고 여러가지 요리형태가 있는건 사실인데, 그거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또한 자주 접하게 되는 홍어회의 크기가 아닌 찜용으로 사용되는 크기입니다. 그걸 튀겨내서 양념을 입혀서 먹는것입니다. 홍어를 싫어하는 분들께는 별로 일수 있겠지만 좋아하는 분들께는 관심이 갈만 합니다. 제 주변에도 라면에 홍어를 넣어 드시는 분도 보았기에, 충분히 오늘 소개된 레시피 처럼 만들어서 먹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홍어 스테이크 동영상 보기

 

밥상의신 강레오의 3분수라상 - 홍어스테이크 / kbs

>동영상보기

 

 

삭인홍어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고 밀가루에 골고루 묻혀줍니다. 홍어튀김 하는거와 비슷한 과정입니다.

 

 

밀가루를 묻힌 홍어를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역시 위에서 말씀드렸는데 비슷한 과정입니다. 이때 냄새는 홍어찜 냄새가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몬, 오렌지, 자몽을 잘라서 소스를 만들어 주는데 이때 과일 알만 사용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과일 알을 깍뚝썰기로 자른후에 바질,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서 스테이크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바질향이 은근 좋은데 여기서 포인트는 바질 같습니다.

 

완성된 홍어 스테이크 입니다. 3분은 걸린거 같습니다. 홍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색다르게 드시는 하나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괜찮아 보입니다. 언제한번 저도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