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의료기술 현재, 3D프린터 활용

 

점점 대중화가 빨리되고 있고 이제는 업체들이 앞다투어 가정용까지 내놓고 있는 3D프린터 오늘은 그 활용예로 점점 이용도가 많아지고 있는 의료기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도 광대뼈 복원처럼, 사고나 선천적 기형으로 얼굴 형에 문제가 생긴분들을 위해서 이용된 사례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치아부분의 턱 부분까지 3D프린터 기술을 이용해서 복원을 하였습니다.  

 

3D프린터 의료기술 활용 보기

 

 

구강암으로 치아는 물론이고 잇몸 전체를 수술로 들어냈습니다. 사실 녹는다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요 이분의 경우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습니다. 이후에 정확하게 교정을 할수 있는 틀니도 없었는데 이번에 입체적으로 얼굴을 촬영하고 제작에 들어갑니다.

 

 

 

 

 

 

 

 

 

촬영한 얼굴형태를 3D프린터로 출력 하였습니다. 아니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공간을 여기에 맞춰서 제작을 하였고, 만든 의료기구 입니다. 정확하게 일치한다는걸 볼수 있고, 얼굴형태도 정밀하게 나왔습니다.

 

 

비어있는 공간을 확인하였고 장착을 하였습니다. 쉽게 탈거가 된다고 하는데 치아의 기능을 하다기 보다는 미용목적이라고 하는게 맞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분명 위처럼 심각한 상태의 환자라면 필요한 수술이라고 봅니다.

 

기술의 발전이 인간에게 줄수있는 혜택중 가장 큰건 건강을 유지할수 있게 도와주는것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분명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될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Posted by 하늘학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