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패혈증이란 방송 설명동영상, 패혈증 증상, 패혈증 원인, 패혈증 예방법 설명, 급성패혈증 원인, 패혈증 치사율

by 하늘학교 2014. 10. 29.
반응형

패혈증이란 방송 설명동영상, 패혈증 증상, 패혈증 원인, 패혈증 예방법 설명, 급성패혈증 원인, 패혈증 치사율

 

개인적으로 가족이 이병으로 인해서 입원을 하였고 조금만 늦었어도 큰일날뻔 했다는 의사말을 들었기에 무서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패혈증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혈증은 세균이나 진균같은 미생물에 감염되어 온몸에 심각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중증 감염상태를 말합니다. 치사율도 무척이나 높습니다.  

 

패혈증이란 방송 동영상 보기

 

패혈증이란 - 좋은아침 / SBS

>동영상보기

 

당시 치료후에 청국장 같은 면연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주라고 했던게 기억이 납니다. 아니나 다를까 방송에서도 같은말씀을 하시네요

 

 

 

 

 

 

 

 

 

패혈증의 원인이 되는 감염부위는 신체모든 장기가능하고 원인균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패혈증의 무서움은 증상입니다.

 

 

일단 패혈증은 특별한 증상이 없거나 이미 상당히 진행된 경우 고열, 심한 쇠약감, 방향감상실, 빠른호흡 그리고 저혈압등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쇼크가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초기 증상을 감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혈증의 치명률은 40~50% 이상이라고 합니다. 빨리 치료를 해야 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