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미국 에볼라 환자 발생 동영상 현장모습

by 하늘학교 2014. 10. 3.
반응형

미국 에볼라 환자 발생 동영상 현장모습

 

지난 40년간 에볼라 바이러스는 잘 억제되어 왔지만 이제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될껄로 예상됩니다. 세계적인 무역국가 미국에서 에볼라 2차감염 환자까지 발생하였습니다. 즉 1차 환자가 발명하고 나서 이와 접촉했던 다른 사람이 유사 증상을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발병국가에서는 감염환자가 약 7천1백여명이고 3천3백여명이 사망한 상태라서 병의 확산 속도가 무섭게 빨라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미국에서 이번 사건이 발생하게된 계기는 방역당국의 헛점 때문입니다. 의료장비로 검사가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단순하게 YES OR NO 답하는 문항지 때문에, 답변을 성실하게 하지 않고 거짓으로 말할경우에는 어떻게 손을 쓸수없이 병이 확산되게 됩니다.   

 

미국 에볼라 환자발생 동영상 보기

 

에볼라 2차감염 의심환자 발생 - 공포확산 / YTN

>동영상보기

 

기업의 이득, 개인적인 사생활 인권등 이 있어서 출입국 금지 같은걸 못하는게 현실이지만 자유국가라도, 다른 사람의 건강을 위해서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서 강력하게 입출국 제한조취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미국 에볼라 확진 환자는 가족를 포함하여서 20여명과 접촉하였고 그중 학생이 5명도 있다고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이 환자와 접촉한 사람중 1명이 유사 증상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며, 미국에서는 모든 인원을 동원하여 집에감금 생활을 시키고 있지만 시민들의 불안은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이들 그리고 여자와 노인을 사회적으로 배려하는 인식이 강한국가 입니다. 미래의 꿈나무 이기에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기에 더더욱 정밀하게 지켜보고 있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학생은 집단 생활의 일부인 학교라는곳을 다닙니다. 이러한 것도 전부 감안을 해야 할듯 싶습니다.

 

에볼라의 유세증세 를 보이고 있다는 사람이 있지만 아직 확진은 아닙니다. 그럼 미국 현지와 서아프리카 상황 그곳에 파견되어서 한사람의 생명이라도 구할려고 노력하는분들의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자원이 많은 해외에서 입국하신 분들은 안전하게 의료복을 갖추어 입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도움을 주는 분들은 일반 천으로된 마스크가 고작입니다. 보안경을 꼭 착용해야 하는 이유가 말을 할때 침이 눈으로 들어갈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곁에서 도움을 주는 분들도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이 됩니다.

 

 

 

감염의심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은 모두 집안에서 나올수가 없습니다. 식량 음식 모두 제공이 됩니다. 아마도 이곳에서 나오는 오폐수 모두 철저하게 관리감독을 걸치꺼라 생각됩니다. 이유는 이런 부분에서도 확산이 될수 있으니까요, 지금 현재 이곳 상황은 군사지역을 방물케 할 정도라고 합니다.

 

 

과거 테러 단체가 에볼라바이러스 환자가 있는곳을 공격해서 환자들을 빼돌렸던 사례가 있기에, 미국에서도 이와같은 일이 발생하지 말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무장경찰이 최대한 접근할수 있는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사진에 찍혀 있듯이 이곳 시민들 모두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에볼라 환자를 접해야할 경우 위의 사진처럼 모든 틈은 테이핑 처리하여서 완벽하게 보호를 해야만 자신의 생명을 지킬수 있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국가적으로 강력한 대처가 정말 필요할듯 싶습니다. 위험한 수준입니다.

 

발병국 출입국 차단이 맞다 생각되시면 하단의 " 공감 "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