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나무도마 명품 구별법 동영상

by 하늘학교 2014. 10. 3.
반응형

나무도마 명품 구별법 동영상

 

방송을 통해서 나무도마 에 대하서 구별방법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저도 가정에서 플라스틱 도마보다 나무도마 사용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플라스틱 도마가 위생적인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칼을 오래쓰다보면 플라스틱 부분이 벗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게 입으로 들어갈수 있어서 비추입니다.

 

 

물론 나무 도마도 단점이 있습니다. 물이 닿다보니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고 정성스럽게 손질을 하지 않으면 썩기도 합니다. 또한 나무도 칼이 닿다보면 나무결이 일어나기도 하고 무엇보다 무겁 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보다 얇은 두께의 개량형이 많이 나왔다는것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나무도다 관리법 공개 동영상 보기

 

글명품도마 관리법 공개 - 좋은아침 / SBS

>동영상보기

 

이분이 대단하신게 통나무를 현장에서 바로 커팅하고 대패질과 사포질을 해서 만들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통나무여야 한다고 합니다.

 

 

 

 

 

 

 

 

 

들기름을 발라주면 세균침투 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나무도마의 위생에 대해서 항상 끊임없이 나오는 말이였는데 이렇게 오래전부터 내려온 전통적인 방법이 있었습니다. 알아두면 좋지만 가정에서 하기에는 역시 어려울꺼 같습니다.

 

방송을 통해서 공개가 된 좋은 도마 구별법은 여러나무를 붙여서 만들었는지 구분하는것 입니다. 좋은 나무 도마 는 통나무 하나로 1개로 만든다고 합니다. 이러한 소소한점 꼭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