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우슬초효능 방송동영상, 우슬초의 복용법, 관절염에 좋은약초, 무릎관절에 좋은음식, 우슬뿌리채취시기, 우슬초 먹는법, 흰머리에 좋은음식

by 하늘학교 2014. 10. 17.
반응형

우슬초효능 방송동영상, 우슬초의 복용법, 관절염에 좋은약초, 무릎관절에 좋은음식, 우슬뿌리채취시기, 우슬초 먹는법, 흰머리에 좋은음식

 

생활정보를 매일 아침전해주는 좋은아침에서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우슬초라는 약초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효능이 무릎관절에 좋다고 하니 어르신들이 드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그럼 뿌리채취시기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슬초의 채취시기는 9월~11월까지가 좋다고 합니다. 지금이 한창 시기라는것 입니다. 이때가 뿌리에 영양분이 가장 풍부해서 먹기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채취에 관심이 많은분들이 있어서 생김새도 함께 소개가 되었는데 실제로 보면 구별하기는 쉽지 않을꺼 같습니다.  

 

우슬초 효능 동영상 보기

 

관절에 좋은 우슬초의 효능 - 좋은아침 / SBS

>동영상보기

 

약초라고는 하나 약초는 시기에 따라서 효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오늘 말씀드린 시기에 맞추어서 채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우슬초의 모양입니다. 우슬은 소의 무릎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성질은 너무 따뜻하지도 않고 차갑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로 평이한 성질로 맛은 시고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까이서 보니까 더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주로 사용되는건 무릎쪽의 통증치료에 사용되고 어혈을 빠르게 제거합니다. 그리고 항염증작용과 함께 골수를 보충하여 머리가 하애지는것을 방지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