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변리사가 하는일, 변리사, 변리사 하는 일 설명 동영상, 변리사 자격증, 변리사 연봉

by 하늘학교 2014. 8. 21.
반응형

변리사가 하는일, 변리사, 변리사 하는 일 설명 동영상, 변리사 자격증, 변리사 연봉

 

대한민국 연봉 상위 클래스에 한상 머물고 있는 변리사 이 변리사 라는 직업의 하는일에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료를 모아보았습니다. 참고 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고 이해가 빨리 되실꺼라 봅니다.

 

 

변리사란 특허와 관련한 일을 합니다. 대략적으로 어떤 제품을 개발하고 그걸 지적 저작권을 받고 상용화 하고 싶은분들께 의뢰를 받으면 거기에 대한 특허포인트를 면밀히 분석하고 착수하는 일을하는분들입니다. 떠도는 루모나 소문에 의하면 나쁜 변리사는 좋은 특허를 빼돌린다는 말이 있는데, 그러는 분들 거의 없습니다. 다들 프로페셔널이고 자신의 직업인데요 설마 그러실까요 ^^ 그러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들 비밀보장입니다. 그리고 뉴스에 소개된 변리사 연봉은 5억중반입니다. 어마어마 합니다  

 

변리사 동영상 보기

 

내일을 잡아라 변리사 한국고용정보원 / 유튜브

>동영상보기

 

 

이렇게 많은 서류를 관리합니다. 특허관련이니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련업무를 볼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변리사가 하는일로는 특허청구, 디자인출원, 상표출원, 특허권 침해소송, 무효심판, 권리분석등이 있습니다.

 

 

업무범위로는 특허감정과 가치평가 기술이전과 관련업무를 대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제품을 개발하고 그걸 재산권으로부터 보호받을수 있게 도움을 주는게 변리사 라고 축약할수 있을듯 싶습니다.

 

여러가지 바쁜 직업중 하나가 이것 또한 스트레스가 분명 있겠죠? 모든 직업에는 보이지 않는 이면이 분명있을꺼라 보입니다. 일단 연봉 많으니 부럽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