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영재 밥상 동영상, 공부 잘하는 아이의 엄마는 다르다, 공부잘하는 비법, 공부잘하는 아이들

by 하늘학교 2014. 10. 4.
반응형

영재 밥상 동영상, 공부 잘하는 아이의 엄마는 다르다, 공부잘하는 비법, 공부 잘하는 아이들

 

자녀가 공부를 잘한다면, 아니 잘하길 원하는건 모든 부보님 마음은 같을꺼라 봅니다. SBS 좋은아침에서 영재밥상이라는걸 소개해 주었는데요, 공부 잘하는 아이의 엄마는 다르다는걸 알수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쉽게 먹는 밥상에서도 반찬에 엄마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데요, 이게 공부잘하는 비법이 될지 모르겠지만 엄마의 정성을 봐서라도 아이가 보다 열심히 하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찬 하나에도 나름대로 분석을 하시고 남달랐습니다.  

 

영재들의 밥상 동영상 보기

 

영재의 밥상은 - 좋은아침 / SBS

>동영상보기

 

그런데 매일 이렇게 하는것도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맞벌이 부부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그리고 이렇게 음식을 하는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요, 그냥 참고만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싶습니다.

 

 

 

 

 

 

 

 

 

소고기를 점심에 먹는 이유가 고단백음식으로 두뇌 발달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고기 명절때만 먹을수 있는데 그것도 미역국으로 말이죠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는 중학교 전국모의고사 성적이 전국 1%를 찍었습니다. 이후 좋은 고등학교에 가고 좋은 대학을 갔냐구요? 아니요 고등학교때 방황을 해서 옮겨 다녔구요 대학도 그러했습니다. 지금 세월이 지나서 생각해보면 공부란 본인이 하기 나름인거 같습니다.

 

전 부모님 특히나 아버지의 엄격함 때문에 질릴만큼 공부만 했고 그게 고등학교 입학시절에 폭발을 해버렸습니다. 이으고 많은 방황을 했구요,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은 분명 필요하지만 너무 지나친 기대는 아이들에게 부담을 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