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개의 위협 정당방위 일까? 아님 동물학대일까?

by 하늘학교 2014. 7. 20.
반응형

개의 위협 정당방위 일까? 아님 동물학대일까?

 

무척 큰개를 목줄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야외에 풀어놓아, 여학생 을 공격하고 그걸 저지하던 남학생까지 물어서 심각한 상처를 입힌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견주께서는 현재 동물학대 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실까요? 당시 상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참고로 저도 개를 2마리 키우고 있으며, 동물을 무척 좋아하지만 견주께서 동물학대라고 주장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사과를 해야 하는게 마땅하지 않을까 싶네요 세상은 참으로 여러가지의 사람들이 존재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황은 이랬다 보기

 

 

 

축약 용추 계속에 놀러갔는데, 누군가 성인허버직 만한 크기의 개를 데려와서 묶지도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일행의 음식물쪽에 오길래 가라고 했더니, 개가 돌변하여 여자 후배를 공격하게 되었다.

 

 

 

 

주인을 통제에도 개는 거역하고 사람을 공격하였고, 본능적으로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서 개를 막게 됩니다. 공격당한 사람은 119에 실려서 병원에 가야할 상황이나 환경이 여의치 못해서, 일행의 도움을 받아 응급실로 향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견주가 사과는 커녕 동물학대로 고발을 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무슨 단체의 간부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번 사건으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나 대부분 잘했다는 의견이 지배적 입니다.

 

저도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목줄을 하지 않고 야외에 나와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모두 견주에게 책임이 있다는 사례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개를 키우고 있지만 반려동물 운동시킬때 대변은 챙겨갔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