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홍합효능 방송 동영상, 홍합요리법 레시피 영상, 홍합손질법, 홍합삶기, 홍합밥

by 하늘학교 2014. 10. 24.
반응형

홍합효능 방송 동영상, 홍합요리법 레시피 영상, 홍합손질법, 홍합삶기, 홍합밥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이 되면서 홍합요리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삶아서 알마 먹어도 좋고, 홍합탕으로 끓여먹으면 이보다 좋은건 없습니다. 또한 서민들이 쉽게 접할수 있게 가격까지 저렴하여서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오늘 SBS 좋은 아침에서는 홍합밥을 소개해 주었는데요, 굴특유의 냄새 때문에 굴밥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무척이나 좋을꺼 같습니다. 일단 효능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합 레시피 동영상 보기

 

몸을 청소해주는 음식소개 - 좋은아침 / SBS

>동영상보기

 

개인적으로 홍합을 좋아합니다. 특별한 요림솜씨가 없어도 손질한 홍합에 물을 붓고 끓인후 파와 맛소금만 넣어도 시원한 국물이 완성되어서 자주 즐겨먹습니다.

 

 

 

 

 

 

 

 

 

홍합의 효능으로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여 균형을 잡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과 셀레륨이 들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홍합초조림 이라고 합니다. 나름대로 맛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저거 일일히 조개를 하나씩 까는것도 일이라서 주부분들께서는 직접하다가 짜증날수 있으니 기분 좋은날만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