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다음카카오 사과 프라이버시 모드 도입 뉴스동영상

by 하늘학교 2014. 10. 10.
반응형

다음카카오 사과 프라이버시 모드 도입 뉴스동영상

 

사이버 검열에 대해서 다음 카카오가 공식사과를 하였습니다. 검열 논란에 대해서 적절하게 대응을 하지 못하여 죄송하다 하였고 올해안에 프라이버시 모드를 도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네티즌들이 제기하는 기술적인 의문점이 듭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법무팀이 확인후 제공하였다는 내용도 정당했는가에 대해서 계속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다음 카카오 법무팀이 확인후에 수사당국에 제공하였다는 내용이 문제 입니다.

그렇게 마음대로 개인의 대화 내용을 들여다 봐도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여기에 대해서 수많은 네티즌께서 현재 법 체계와 함께 잘못된 점을 이미 말씀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라이버시 기능또한 영장집행을 통한 카톡 내용확인과 제공이 불가능한 기능이라고 하셨는데 만약에 서버를 복구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에 대해서 네티즌들이 의문을 달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다음카카오 사과 동영상 보기

 

다음카카오 검열 논란 공식사과 / YTN

>동영상보기

 

카카오톡은 네티즌의 사랑으로 만들어지고 성공을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믿음과 신뢰가 깨진다면 이탈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경쟁 회사들도 가만히 있지 않을테니 이번에 슬기롭게 고비를 잘 넘기셔야 할듯 싶습니다.

 

 

 

 

 

 

 

 

 

저도 사이버망명 차원에서 텔레그램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언론보도와는 다른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익숙한 환경을 사용하고자 하는게 사람심리이기 때문에 그런듯 싶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약 120명 내외의 카톡 친구가 있는데 텔레그램은 10명정도가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라는 회사를 믿어야 할듯 싶습니다. 하지만 그 믿음에 벽이 깨진다면 아무래도 다음폭풍은 정말로 무척이나 거셀꺼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비밀 이야기를 누군가 본다면 그건 불쾌하니까요, 또한 젊은이들 사이에서 특히나 10~20대에서 유행처럼 사이버방명이 불게 된다면 지금처럼 찻잔속의 날개짓이 아닐꺼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이번에, 사과를 했듯이 기대를 해봅니다. 다음카카오 화이팅 입니다. 확실히 다른 기업이라는걸 보여주시고 IT계를 선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